닫기

가입하신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학회소개_인사말

인사말

Home>학회소개>인사말

한국환경기술학회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.

심각한 환경문제에 대처해나갈 방안으로 지구적 차원의 노력과 한국적 차원의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리라 봅니다.
특히 한국을 맑고 깨끗한 나라로 만들기 위한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꾸준한 노력이 여시히 필요한 이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.

오늘의 환경이 있기에는 너무도 많은 시련을 겪어야 했습니다. 이러한 역경 속에서도 이 나라의 환경보존과 기술의 발전을 위해 확고한 의지가 있었다고 생각됩니다. 우리나라 환경오염의 해결을 위해 환경관련업체, 학교, 연구소를 연계한 전문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. 따라서 산·학·연을 연계한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조사, 분석 및 연구를 통한 환경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우리 모두가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.

날로 심각해지는 환경의 다각화 현상을 방지할 기술적 토대가 필요하리라 생각됩니다. 보다 현실적인 환경기술의 개발, 발전을 위해 학교, 연구소 및 환경관련업체들이 상호 협력해야하며, 국내외 관련 학회와의 학술교류 등을 통하여 환경기술 개발 및 발전에 우리는 기여해야 합니다. 환경기술인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상호협력을 위한 사업을 계획, 시행하고 환경기술 관련 연구 의욕을 높여 미래지향적인 환경기술의 토대를 마련하는 주역이 되기를 바랍니다. 이렇듯 본 학회는 이러한 의지와 노력을 앞세워 환경기술의 발전에 힘을 실어주는 역군이 되기 위한 모두의 단결된 힘이 새로운 기술발전을 열어가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랍니다.

미래의 후손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시작된 학회가 이 나라의 환경기술을 건전한 방향으로 이끌어 가는 좋은 본보기가 되기를 바립니다.
감사합니다.

한국환경기술학회 임원진 일동 드림

맨위로